분할 투명성(Fragmentation Transparency) : 단편화

데이터가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져 각각 다른 노드에 저장되는 것을 사용자로부터 숨긴다.
사용자는 데이터의 조각이 어떻게 분할되고 어디에 위치하는지 신경 쓰지 않고 데이터베이스를 통합적으로 다룰 수 있다.

위치 투명성(Location Transparency)

사용자가 데이터에 접근할 때 데이터가 실제로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모르는 상태에서도 접근할 수 있다.
사용자는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데이터 요청을 할 수 있으며, 시스템이 알아서 데이터 위치를 찾아 처리한다.

지역사상 투명성(Local Mapping Transparency)

시스템이 데이터의 실제 물리적 저장 위치를 어떻게 데이터베이스의 논리적 구조에 매핑하는지를 사용자로부터 숨긴다.
이는 사용자가 데이터의 물리적인 저장 상세 사항을 알 필요 없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.

중복 투명성(Replication Transparency)

데이터가 여러 위치에 복제되어 있어도 사용자는 단 하나의 일관된 데이터를 보고 있는 것처럼 작업할 수 있다.
시스템이 자동으로 모든 복제본의 동기화와 일관성을 유지한다.

장애 투명성(Failure Transparency)

시스템의 일부가 실패해도 그 실패가 사용자나 응용 프로그램에게 보이지 않도록 한다.
사용자는 시스템의 장애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데이터에 접근하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.

병행 투명성(Concurrency Transparency)

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데이터에 접근하고 작업을 수행할 때, 그들 간의 상호 작용을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도록 관리한다.
시스템은 자동으로 동시 접근을 조정하여 데이터 일관성과 무결성을 유지한다.

'DataBase > SQL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서브쿼리(Subquery)  (2) 2024.04.26
계층형 질의(Hierarchical Query) - Oracle  (0) 2024.04.26
정규화(Normalization)  (0) 2024.04.23
파티셔닝(Partitioning)  (0) 2024.04.23
반정규화(Denormalization)  (0) 2024.04.23

+ Recent posts